본문 바로가기

내 컴퓨터 아이피 (확인 변경하기)

by +_=_+ 2019. 1. 12.
반응형


간단히 내가 쓰는 컴퓨터의 아이피를 확인하고 변경하는 과정 안내

집집마다 주소가 있는 것처럼 컴퓨터와 랜카드 역시 각각을 구분하기 위해서 고유 네트워크 주소가 지정됩니다. 보통은 이런 IP를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지만, 몇몇 PC 작업에서는 엄청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내 컴퓨터 아이피를 꼭 체크하고 조절해주어야 하죠?


문제는 어떻게 내 아이피 확인을 하느냐는 것인데, 사용하고 있는 어댑터의 속성 정보를 조회하면 됩니다. 그리고 유동 방식의 IP를 사용하고 있다면, 설정을 조금 수정하는 것으로 주소를 바꿔주는 것도 가능해요.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봤는데, 혹시 컴퓨터 아이피 변경 정보를 찾고 있었다면, 하단의 글을 읽어주세요!

▼ 일단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을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명령어로 [ncpa.cpl]를 적은 뒤에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했다면 네트워크 연결 화면이 보일 거예요. 그럼 연결되어 있는 어댑터를 더블클릭으로 열어주면 됩니다.


▼ 더블클릭을 하면 새로운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여기서 자세히 버튼을 누르면 주소를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 정보가 많아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IPv4 항목만 확인을 하면 됩니다. 해당 항목이 IP 주소이며, 게이트웨이는 공유기의 주소입니다.


▼ 그리고 주소를 바꾸고 싶을 땐, 먼저 실행을 했었던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속성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그리고 구성을 눌러주세요.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마지막으로 고급 탭의 네트워크 주소 항목을 선택하고, 값을 0으로 가득 채웁니다. 그리고 두 개의 0을 지운 뒤 임으로 숫자를 적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아무쪼록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