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 avi 변환 파일 생성하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깔끔하게 mov를 avi로 변환하고 파일을 생성하는 과정 안내

사과 회사에서 만들었고, 용량 대비 품질이 뛰어난 비디오 포맷인데, 사실 윈도우에서 사용하기엔 적당하지 않죠? 그래서 코덱을 따로 준비하거나, 조금 더 익숙한 포맷으로 변경을 해주어야 하는데, 포맷 변경은 그냥 mov avi 변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하나만 준비하면 됩니다.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mov 변환을 지원해주는 인코딩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포맷 팩토리를 써서 작업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간단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래서 아래 포맷 팩토리를 써서 mov 파일을 바꾸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혹시 mov avi 변환을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포맷 팩토리를 받을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주소는 바로 아래쪽에 적어두었습니다. 따로 링크를 걸지는 않았으니,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여주세요. 그리고 파란 버튼을 눌러주세요.

▼ 버튼을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오른쪽에 준비되어 있는 두 개의 다운로드 버튼 중에서 하나를 클릭하면 됩니다.

▼ 툴을 설치할 땐 제휴 항목 정도만 꼼꼼하게 신경을 쓴다면 딱히 어렵거나 까다로운 부분은 없을 거예요.

▼ 이렇게 준비한 툴은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의 비디오 그룹에서 필요로 하는 포맷 버튼을 눌러주세요. MP4도 있으니, 필요할 때 클릭하면 됩니다.

▼ 이제 새로운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변경 버튼으로 저장 경로를 지정하고, 추가 버튼으로 원본 비디오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미리 선택한 경로에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툴 이름을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였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