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너비 (셀 높이 편집하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깔끔하게 엑셀에서 너비와 셀을 높이를 편집하는 과정 안내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과 달리 실행하면 여러 개의 칸들이 있고, 각각의 칸에 데이터를 입력하면서 문서를 작성하게 되죠? 그런데 데이터를 입력할 공간이 부족해서 난감한 상황이라면, 적당히 엑셀 너비를 수정해주면 됩니다.

물론 여러 개의 칸을 대상으로 엑셀 높이를 수정하는 작업도 해줄 수가 있어요. 다만,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문서에 반영을 할 수가 있는데, 필요하신 분들께서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이번에 관련된 정보를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엑셀 셀 너비를 수정하는 것 정도는 무난히 성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우선 작업해야 하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는 상태라서 공백의 문서를 열어두고 과정을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대상을 지정해주세요. 전체를 선택할 땐 [Ctrl + A]를 누르면 되고, 일부를 선택할 땐 좌표에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면 됩니다.

▼ 이제 칸의 경계가 되는 부분에 커서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다시 한 번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됩니다.

▼ 혹시 정확한 수치를 입력하면서 수정을 하고 싶다면, 범위를 선택한 상태에서 우 클릭을 하고, 수정하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 그럼 값을 입력하는 작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적당히 값을 채운 뒤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반영이 될 거예요.

▼ 눈치가 빠른 분들은 이미 아셨겠지만, 행을 대상으로 작업하고 싶을 땐, 행을 선택하고 같은 과정을 반복하면 되겠죠?

엄청난 고급 정보를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