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셀 색깔 필터 적용하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간단히 엑셀에서 셀의 색깔에 필터를 적용하는 방법 안내

제목에 적어둔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은 입력되어 있는 데이터를 다양한 방법으로 계산하거나 정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는데, 어떤 조건을 설정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칸의 컬러를 바꾸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런 엑셀 셀 색깔을 지정하는 방법을 알아둔다면 나중에 요긴한 상황도 있을 수 있겠죠?

그럼 어떻게 해야 조건을 입력하고 엑셀 셀깔을 변경하는고 하니, 그냥 몇 가지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엑셀 색깔 필터를 지정할 때 눌러야 할 버튼의 위치는 아래쪽에 정리해봤어요. 제가 문서를 잘 정리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냥 메뉴 위치를 안내하는 글에 불과하니, 분명 엑셀 셀 색깔을 지정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일단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저는 아래 이미지처럼 문서 내용을 채우고, 5보다 큰 숫자만 컬러가 바뀌도록 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작업 대상을 지정합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거나, [Shift + 방향키]를 눌러서 범위를 지정할 수 있어요.

▼ 범위를 지정한 뒤에는 홈 탭에서 조건부 서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 규칙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조건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저는 5보다 큰 값을 조건으로 설정해볼게요.

▼ 조건을 지정한 뒤에는 서식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컬러도 지정을 해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 이제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하단 이미지처럼 조건에 해당하는 칸만 새로운 서식이 반영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할 수준은 되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