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스크롤 캡쳐 (페이지 전체 찍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확실하게 크롬에서 스크롤의 캡쳐로 페이지의 전체를 찍는 방법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지만, 사용자 기호에 따라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는 것도 엄청난 매력 중에 하나라 할 수 있죠? 만약 방문한 이미지로 만들고 싶다면 크롬 스크롤 캡쳐를 추가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다만, 원하는 기능을 브라우저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야 크롬 전체캡쳐를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아래 선택할 수 있는 확장 도구를 소개하려 글을 적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나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브라우저에서 페이지 캡쳐를 해보고 싶었다면, 충분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 우선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아래 적어둔 주소로 이동해주세요. 웹 스토어로 연결되는 주소이니, 안심하고 브라우저에 입력하셔도 됩니다.

▼ 스토어를 찾아가면 왼쪽 상단에 검색하는 부분이 보일 텐데, 여기서 [awesome screenshot capture]를 찾아주세요.

▼ 오른쪽에 검색 결과가 보이면, 가장 위쪽에 있는 도구를 선택하면 됩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저 위쪽에 대화 상자가 열리는데, 여기서 추가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세요.

▼ 확장 도구가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었다면, 브라우저 오른쪽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성될 거예요.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서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 기능 사용법을 조금 소개하자면, 이미지로 남기고 싶은 곳을 방문한 뒤 생성된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Entire Page를 눌러주세요. 그럼 모든 화면이 이미지로 기록됩니다.

▼ 이미지 기록이 되면 편집 화면이 열리는데, 편집한 뒤에 Done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저장 버튼만 눌러주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