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네트워크 연결하기

by +_=_+ 2019. 1. 9.
반응형


완벽하게 윈도우10에서 프린터를 공유하고 네트워크에서 연결하는 상태로 만드는 방법

그래픽카드나 CPU와 같은 장치는 하나의 컴퓨터만 감당할 수 있지만, 제목에 적어둔 종이를 뱉어내는(?) 장치는 동시에 여러 컴퓨터를 감당할 수 있죠? 다만, 선을 사용해서 이어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메인 PC에서 윈도우10 프린터 공유를 해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프린터 네트워크 공유를 할 수 있는고 하니, 그냥 몇 가지 설정만 변경해주면 됩니다. 설정 변경 과정이 조금 까다로울 수도 있지만, 정확한 윈도우10 네트워크 프린터 공유에 대한 내용을 알아두면 마냥 어렵지도 않을 거예요.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하단에 윈도우10 프린터 공유를 적었으니, 읽어주시기 바라요!

▼ 일단 제어판을 열어주세요. 제어판은 [시작 버튼 + X]를 누르고, 드롭되는 메뉴에서 항목을 찾고 클릭해주면 됩니다.

▼ 제어판을 실행한 뒤에는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맞춘 뒤 장치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자세한 아이콘 위치와 모양은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세부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는 다른 PC에 허용하고 싶은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체크 항목을 추가한 뒤에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다른 설정도 변경을 해주어야 하는데, 하단 이미지에 표시한 것과 동일한 메뉴를 제어판에서 찾고 클릭하면 됩니다.

▼ 세부 페이지에서는 왼쪽의 고급 설정 변경 탭 메뉴를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모든 그룹의 화살표를 누르고, 세 가지 체크 항목을 아래 이미지와 동일하게 맞춰주면 됩니다.

이제 장치를 올려두는 것은 완료되었으니, 다른 PC에서 장치를 찾고 이어주면 됩니다. 그럼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할게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