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그래프 x축 y축 (2개 추가하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깔끔하게 엑셀의 그래프에서 x축과 y축을 2개로 추가하는 과정 안내

문서를 작성하면서 데이터 유형에 맞도록 개체를 더했다면, 원하는 형태가 될 수 있도록 효과를 주거나 편집을 해주어야 하는데, 제목에 적어둔 형태의 개체를 더해둔 경우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고로 엑셀 그래프 x축 y축을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야 원하는 형태로 만들 수가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엑셀 y축 2개를 생성할 수 있는고 하니, 적당한 메뉴 몇 개만 적절히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제가 문서 프로그램의 모든 기능들을 다룰 줄 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엑셀 그래프 축 추가를 하는 과정은 안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적어봤어요. 혹시 필요한 내용이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일단 데이터와 개체가 입력되어 있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를 실행하는 과정은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설명을 생략해도 괜찮겠죠?


▼ 문서 실행을 한 뒤에는 차트에서 변경 대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데이터 계열 서식을 클릭합니다.


▼ 그럼 추가 화면이 열리는데, 계열 지정 그룹에서 보조 항목에 체크를 하고 닫기를 눌러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할게요.


▼ 이번에는 보조 상태로 바뀐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다시 한 번 눌러주세요. 그리고 종류 변경을 클릭합니다.


▼ 종류를 지정하는 화면이 열리면, 꺾은선과 같은 적당한 형태를 선택해주면 되겠죠?


▼ 그럼 아래 이미지와 같은 조금 더 알아보기 쉬운 형태의 차트가 나올 것입니다.


대단한 내용을 담은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