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인쇄 틀고정 페이지 설정하기

by +_=_+ 2018. 12. 14.
반응형


간단하게 엑셀의 인쇄에서 틀고정을 되도록 페이지를 설정하는 과정 안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과 형태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출력을 할 땐 하나의 종이에 어느 정도의 데이터가 입력이 되도록 해줄지 사용자가 직접 선택을 해야 하고, 반복되는 부분이 있을 땐 그 부분이 엑셀 인쇄 틀고정이 될 수 있도록 세팅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출력하는 것이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방법만 알고 보면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을 해주는 것은 엄청 간단해요. 그래도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아래 엑셀 틀고정 인쇄를 하는 것과 관련된 정보를 적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엑셀 인쇄 틀고정을 하는 것에는 도움이 될 거예요!

▼ 일단 출력해야 하는 문서를 열어주세요. 문서 실행 과정은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저는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1행이 반복이 되도록 세팅을 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상단의 레이아웃 카테고리를 누르고, 아래쪽에 있는 제목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 제목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반복할 행이나 열의 오른쪽에 있는 셀 선택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시트에서 행 또는 열을 클릭해서 고정 값이 되는 좌표를 넣어주세요. 좌표를 넣은 뒤에는 엔터를 누르면 반영이 됩니다.

▼ 좌표 추가가 완료되면 추가 화면의 확인을 눌러서 세팅 작업을 종료해주세요.

▼ 이제 [Ctrl + P]를 누르고, 세팅한 내용이 적절하게 반영되었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아시겠지만, 2페이지에서도 지정한 행이 보이죠?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지만, 문서 작업에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