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스크린샷 (단축키 저장위치 파악하기)

by +_=_+ 2019. 1. 7.
반응형

깔끔하게 윈도우10의 스크린샷에서 단축키와 저장위치를 파악하는 정보 안내

PC 작업을 하다 보면 모니터에 띄워진 내용을 그대로 담은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있기 마련인데, 이럴 땐 전용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캡쳐를 하거나, 운영체제의 기능을 활용해서 캡쳐를 하면 됩니다. 아무래도 윈도우10 스크린샷을 선택하면 툴을 준비하는 과정이 생략되니, 작업이 간편하게 느껴질 수 있겠죠?

그래서 운영체제 기능 활용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사용법을 조금 얘기하자면 그냥 스크린샷 단축키인 [시작 버튼 + Print Screen]을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스크린샷 저장위치를 살펴보면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죠. 세세한 작업 과정은 아래에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주세요!

▼ 앞에서 언급한 단축키를 누르면, PC에는 아무런 반응이 없는 것 같지만, [내 PC > 사진 > 스샷]을 찾아가보면 전체 화면이 담긴 이미지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 전체적인 부분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캡쳐 도구를 쓰거나, 전용 도구를 받으면 되는데, 저는 칼무리를 사용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 칼무리는 아래 적어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실행을 하면 바로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능 사용 단축키나 기타 설정은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수정을 할 수 있어요.

▼ 그리고 영역 화면을 맞춘 뒤에 빨간색 사각형을 필요한 부분으로 옮겨주고,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됩니다.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