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번호매기기 (페이지 쪽 삽입하기)

by +_=_+ 2018. 12. 8.
반응형


간단하게 한글에서 번호매기기를 페이지와 쪽에 삽입하는 방법 안내

문서 종류에 따라 필요한 부분이 될 수도 있고, 굳이 더해줄 이유가 없는 부분이 될 수도 있는데, 첨부를 해야 한다면 당연히 프로그램의 관련된 기능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지금도 인터넷에서 제목에 있는 한글 번호매기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한 것 같아요.

그럼 어떻게 해야 빠르게 한글 페이지 번호 삽입을 해줄 수 있는고 하니, 의외로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래도 정확한 과정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한글 쪽번호 매기기를 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봤는데, 엄청난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겠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편집해야 할 문서를 모니터에 띄워주세요. 저는 딱히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공백의 문서를 실행해두고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Ctrl + N + P]를 눌러주세요. 아니면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클릭해도 됩니다.

▼ 단축키나 메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위치와 서식 등을 기호에 따라 지정하고 적용을 해주면 됩니다.

▼ 혹시 첫 번째 장이 아니라 중간부터 숫자를 시작하고 싶다면, 숫자가 시작하는 종이에 마우스 커서를 옮겨주세요.

▼ 그리고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 메뉴를 클릭한 뒤 숫자에 체크하고 적용을 해주세요.

▼ 그리고 원래 1이 있었던 곳으로 커서를 다시 옮겨주고, 감추는 메뉴를 클릭해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몇 가지 메뉴 위치를 알려드린 것이 전부인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