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비밀번호 분실 뚫기 해제하기

by +_=_+ 2019. 1. 7.
반응형


수월하게 윈도우10에서 비밀번호의 분실을 뚫기와 해제하는 방법 안내

매일 사용하는 PC라 하더라도 자동 로그인 기능을 설정해두면 지정했었던 암호가 기억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떤 이유로 자동 로그인이 풀리면 바탕화면으로 진입을 할 수가 없다는 것이죠. 이럴 땐 윈도우10 비밀번호 분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부팅 USB를 준비하고, 운영체제 클린 설치 화면으로 넘어간 뒤, 암호와 관련된 부분만 초기화를 하는 것이죠. 그럼 윈도우10 비밀번호 해제가 가능합니다. 사실상 윈도우10 비밀번호 뚫기를 한다는 것보다는 새롭게 암호를 지정하는 방법인데, 어쨌든, 바탕화면으로 다시 진입할 수 있는 것은 확실하죠. 그럼 작업 과정은 어떻게 되는고 하니,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들을 엮었으며,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우선 부팅 USB가 필요한데, 준비하는 방법은 위에 적어둔 주소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그 부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부팅 순서를 바꿀 땐 F7이나 F8을 누르는 것이 보통인데, 사용하는 모델에 따라 버튼이 제각각이라 인터넷에서 따로 정보를 수집해보는 것이 좋을 듯해요.

▼ 좌우간 운영체제 설치 화면으로 넘어갔다면, 키보드에서 [Shfit + F10]을 누르고, 명령 프롬프트를 띄워주세요.

▼ 이제 copy c:\windows\system32\cmd.exe c:\windows\system32\utilman.exe 를 적어주세요.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 명령어가 정확하다면 덮어쓰겠냐는 문구가 나오는데 [y]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작업이 끝나면 부팅 usb를 빼고 [Ctrl + Alt + Del]을 눌러서 재부팅을 하면 됩니다.

▼ 이어서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Shift]를 다섯 번 누르고 프롬프트를 다시 띠워주세요.

▼ 마지막으로 new use 계정 암호를 적으면 작업은 완료됩니다.

그럼 글은 갈무리를 할게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