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크롬 첫화면 홈페이지 설정하기

by +_=_+ 2019. 1. 7.
반응형


간단하게 크롬에서 첫화면과 홈페이지를 설정하는 과정 안내

브라우저를 실행했을 때 처음 이용하게 되는 사이트가 있다면, 매번 번거롭게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는 것보단 그냥 시작 사이트를 등록해두는 것이 편하죠? 그런데 익스플로러와 달리 제목의 브라우저는 어떻게 해야 크롬 첫화면을 등록하는지 몰라서 난감할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크롬 홈페이지 설정을 해주고 싶을 땐,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가 익스플로러와 다르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어려움이 있을 수밖에 없어요. 그렇다고 해서 엄청 까다로운 과정들을 거쳐야 크롬 첫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를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무난하게 시작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브라우저를 켜고 우측 상단의 세팅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열되는 메뉴에서 세팅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둘게요.

▼ 사용자 환경 구성 화면으로 연결되면, 모양 그룹에 있는 버튼 표시를 활성화 상태로 바꿔주세요.

▼ 그럼 새로운 항목이 열리는데, 여기서 맞춤에 체크를 해주고, 원하는 사이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 이제 브라우저 주소창의 왼쪽을 살펴보세요. 그럼 집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등록해둔 페이지가 바로 띄워질 거예요.

▼ 시크릿 모드에서도 기능은 그대로 작동을 합니다.

▼ 혹시 연결 그룹에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추가해주고 싶다면, 세팅 화면의 시작 그룹에서 주소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저 버튼 위치를 몇 가지 안내하는 글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는 정보와 조금은 일치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