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파일 분리 페이지 추출하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깔끔하게 pdf에서 파일의 분리와 페이지의 추출을 하고 싶을 때 필요한 정보 정리

이미지처럼 보이는데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불러올 수가 없고, 내용은 문서처럼 보이는데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도 불러올 수 없는 것이 제목의 포맷이죠? 그래서 깐깐하고 까다롭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사실 pdf 파일 분리를 하는 것 정도는 웹 도구만 있어도 충분히 작업할 수 있어요.

물론 pdf 추출을 할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어떻게 기능을 활용해야 pdf 페이지 추출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는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pdf 분리를 해보고 싶을 때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저 주소 하나만 덩그러니 적어둔 것이 전부가 되겠지만, 그래도 pdf 파일 분리를 하고 싶을 땐 충분히 참고해볼 수 있을 거예요!

▼ 웹 도구가 있는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해서 분할이라 적힌 메뉴를 찾고 클릭해주세요.

▼ 세부 사이트로 이동한 뒤에는 중간에 있는 선택 버튼을 누르고, 편집하고 싶은 문서의 업로드를 해주세요.

▼ 업로드를 하면, 작업을 선택하는 버튼이 나오는데, 상황에 맞게 지정하면 되겠죠?

▼ 이제 필요한 부분을 선택하고 작업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작업 결과물을 받는 거예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 뒤 결과물을 확인하면 되겠죠?

▼ 웹 도구는 간편하지만 사용 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자료를 작업해야 할 땐, 두 군데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위의 이미지에 있는 곳을 찾아가면 같은 작업을 비슷한 방식으로 할 수 있을 거예요. 이미지는 클릭하면 확대가 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