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10 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자동 설정하기

by +_=_+ 2019. 1. 11.
반응형

깔끔한 windows의 10에서 업데이트의 끄기와 윈도우의 설정을 바꿔주는 방법

운영체제는 새로운 패치가 나오면 알아서 검색하고 PC에 반영을 해주게 되죠? 보안성이나 호환성을 고려한다면, 이런 기능은 분명 좋은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편으로는 귀찮을 수도 있어요. 그래서 windows 10 업데이트 끄기를 하려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이겠죠?

혹시 원하지 않는 순간에 패치가 반영되는 것이 싫다면, 이번에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를 해두고, 원하는 순간에만 패치를 반영해보세요. 그럼 귀찮은 일은 없을 거예요. 다만, windows 10 업데이트 설정을 해주는 과정을 알아둬야 하는데, 아래 윈도우10 업데이트 설정과 관련된 정보를 적어두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단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그래도 windows 10 업데이트 끄기를 해보고 싶을 땐 충분히 참고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세요. 그럼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에 [services.msc]를 적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 명령어가 정확하다면, 서비스 화면이 열릴 거예요. 그럼 오른쪽에서 Update를 찾아서 더블클릭을 합니다.

▼ 추가 화면이 열린 뒤에는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 또는 수동으로 맞춰주면 됩니다.

▼ 그리고 지금의 서비스 상태를 종료하기 위해서 서비스 상태 그룹에 있는 중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마지막으로 화면 아래에 있는 적용이나 확인을 눌러주면 모든 작업은 마무리가 됩니다. 쉽죠?

▼ 여담으로 최적화 프로그램이나 몇몇 프로그램에서 세팅해둔 것을 풀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최적화 도구의 세팅도 함께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부족한 글이었지만 조금은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