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글씨체 다운 컴퓨터 폰트 적용하기

by +_=_+ 2019. 1. 6.
반응형


안전하게 무료로 글씨체를 다운하고 컴퓨터에 적용을 해주는 과정 안내

디자인 작업이나 문서 작업을 할 때 절대로 놓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글꼴의 선택이죠? 확실히 적절하지 않은 글꼴의 선택은 가독성을 낮추거나, 전체적인 콘셉트를 흐트러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 글꼴이 아닌 무료 글씨체 다운으로 새로운 글꼴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럼 컴퓨터 글씨체 다운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몇몇 자료실을 활용하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보가 가장 잘 정리된 네이버 자료실을 활용하는 것이 좋더군요. 해당 자료실에서 컴퓨터 폰트 다운을 하면, 사용 범위에 대한 정보도 확실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고로 안전한 무료 글씨체 다운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보다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적어두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자료실을 찾아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포털에서 검색하거나, 위에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 자료실을 찾아간 뒤에는 왼쪽에 있는 글꼴 카테고리를 누르고, 오른쪽에서 마음에 드는 모양을 찾으면 됩니다.


▼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면, 파일을 받는 버튼과 함께 사용 범위를 알려주는 버튼도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파일을 받는데 제한이 없으면, 사용하는 것에도 제한이 없다고 오해하시는데, 사실 사용 범위는 파일을 받는 것과 다를 수 있으니, 꼭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물론 대부분의 글꼴은 상업적인 용도만 아니라면, 딱히 큰 제한 사항은 없을 것입니다.


▼ 파일을 받은 뒤에는 PC에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그냥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를 눌러주면 됩니다. 쉽죠?


그저 자료실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