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한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권한활성화

by +_=_+ 2019. 1. 6.
반응형

윈도우10 administrator 계정 권한을 부여하고 싶을 때 설정을 바꾸는 과정

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컴퓨터 주인인데, 권한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몇몇 작업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운영체제의 설정을 조금만 바꿔주면, 컴퓨터도 내가 주인인 것을 알 수 있어요. 물론 윈도우10 administrator를 켜는 것이 쉽다고 해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둬야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겠죠?

그래서 이번에 윈도우10의 설정값을 수정하고, 주인 모드 활성화를 해주는 과정을 세세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대단한 내용을 공유하는 글은 될 수 없겠지만, PC에서 윈도우10 administrator가 비활성화 상태라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에 적어둔 글을 참고해서 윈도우10의 세팅값을 바꿔줄 수 있을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간단한 윈도우10 administrator 켜기와 administrator 권한의 부여에 대한 내용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윈도우 키 + R]을 눌러서 실행 화면을 띄우고, [netplwiz]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눌러주세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고급 탭에 있는 고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번에는 사용자에 있는 관리자를 더블클릭하고, 속성 화면에서 사용 안 함 체크를 풀어주세요.

▼ 이어서 실행 화면에 [secpol.msc]를 적어줍니다.

▼ 보안 화면이 열리면, 왼쪽에서 로컬, 보안을 순서대로 누르고, 오른쪽의 기본 제공 관리자를 더블클릭해주세요.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사용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컴퓨터에서 권한이 부족하다는 얘기가 나오질 않을 거예요.

최대한 짧고 쉽게 설명하려 했는데, 도움이 되었을지 걱정이군요. 그래도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갈무리를 할게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