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z viewer(뷰어) 다운로드정보

by +_=_+ 2019. 1. 7.
반응형


oz viewer(뷰어) 다운로드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둬야 할 내용 정리

oz는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이용하다 보면 필요한 툴인데, 해당 툴이 없으면 문서 출력을 할 수가 없죠? 그래서 페이지에서는 설치 자료를 배포하고 있지만, PC 환경에 따라 oz가 제대로 준비되지 않는다면, 사용자가 따로 oz viewer를 PC에 설치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받으려면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그래서 이번에 oz뷰어를 구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보려 합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활용하는 과정인데, oz를 설치할 때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oz viewer의 오류를 잡는 과정도 함께 적어두었으니,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시면 분명 필요한 문서를 정상적으로 출력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oz viewer(뷰어) 다운로드정보를 시작해볼게요!

▼ 우선 위에 적어둔 주소를 찾아갑니다. 그리고 필수 프로그램의 모두 보기를 누르면 제목에 적어둔 툴이 있을 거예요.

▼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실행하고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전부에요.

▼ 그리고 이렇게 준비를 하면 정상적으로 페이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혹시 오류가 생긴다면,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 옵션 화면에서는 고급 탭에 있는 원래대로 버튼을 눌러서 설정 초기화를 해주면 됩니다.

▼ 여전히 오류가 이어진다면 제어판에서 툴을 지우고 설치 경로에서 FORCS를 찾아서 지운 뒤 다시 설치를 해보면 됩니다. 그럼 십중팔구 오류가 사라지게 될 거예요.

간단한 팁 정보를 공유해봤는데, 조금은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