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분리 페이지 추출 과정소개

by +_=_+ 2019. 1. 7.
반응형


pdf 분리 페이지 추출 과정을 안내하기 위한 정보성 글

pdf는 문서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미지처럼 다뤄야 하죠? 그렇다고 해서 이미지처럼 수정하는 것은 또 아닙니다. 전용 도구가 있어야 내용이나 페이지를 편집할 수 있죠. 그래서 pdf가 까다롭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사실 pdf 분리를 해주는 과정은 엄청나게 간단해요.

단발적인 pdf 페이지 추출을 할 땐 웹 도구가 적당하고, 여러 개의 pdf를 다뤄야 할 상황이라면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아래 웹 도구와 프로그램으로 pdf 분리 페이지 추출을 해주는 절차를 소개하기 위한 글을 적었어요. 혹시 pdf의 문서에서 특정 부분을 오려내고 싶었는데, 적당한 도구가 없어서 방황했거나, pdf 분리를 하는 기능을 다루는 과정을 몰라서 작업을 할 수 없었다면, 아래에 엮은 pdf에 대한 글을 읽고 적용하며 작업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웹 도구를 쓰고 싶을 땐 위의 주소를 찾아가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에서 분할을 눌러주세요.

▼ 세부 페이지에서는 파일 업로드와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는 것이 전부이니, 제가 설명하지 않아도 작업을 끝낼 수 있을 거예요.

▼ 프로그램도 얘기해보자면, 알을 쓰면 됩니다. 검색하면 간단히 받을 수 있을 거예요.

▼ 설치할 땐 제휴 항목만 신경을 쓴다면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 실행한 뒤에는 열기를 눌러서 작업 대상이 되는 자료를 불러오면 됩니다.

▼ 이제 상단의 추출 메뉴를 클릭하고 범위를 지정한 뒤 결과물을 저장해주면 됩니다.

웹 도구와 마찬가지로 까다로운 부분은 없으니, 이 정도의 정보만으로 충분히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