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간단 사진파일 용량줄이기 jpg png 압축방법

by +_=_+ 2019. 1. 7.
반응형


쉽게 사진파일 용량줄이기 jpg png 압축을 해주는 과정 안내

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품질보다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바로 저장 공간이죠? 물론 저장 공간을 확보하려고, 사진파일의 품질을 엄청나게 떨어트리는 것은 안되겠지만, 적당한 수준에서는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하고 싶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럼 어떻게 저장 공간을 조금만 차지하도록 바꿔주는고 하니, 웹 도구를 쓰면 됩니다.

그림판이나 포토샵을 활용할 수도 있지만, 그림판으로 사진파일을 줄일 땐 크기 자체를 줄여야 하고, 포토샵은 품질이 눈에 띄는 수준으로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전용 웹 도구로 jpg파일 용량 줄이기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특히 웹 도구는 초간단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할 수도 있죠.

그럼 사진파일 용량줄이기를 지원하는 페이지는 어디인고 하니, 아래 두 곳을 엮어두었습니다. 혹시 png파일 용량줄이기를 해보고 싶었지만, 적당한 도구가 없어서 방황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곳은 아래 적어둔 tinypng입니다. 페이지에서는 점선으로 된 사각형을 눌러주세요.

▼ 탐색기 화면이 열리면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작업이 진행되고, 다운로드 버튼이 나올 거예요. 물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쉽죠?

▼ 혹시 품질이 떨어지는 것을 최대한 막고 싶다면 아래 주소로 방문해주세요.

▼ 페이지에서는 왼쪽 아래 있는 UPLOAD PHOTO를 눌러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세부 페이지에서는 버튼을 누르거나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작업할 대상의 업로드를 해주세요.

▼ 작업이 끝나면 먼저 소개를 했었던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 이제 받아진 파일을 확인하면 됩니다.

간단한 팁을 공유해봤는데, 아무쪼록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