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ps 뷰어 문서 파일

by +_=_+ 2019. 1. 6.
반응형


xps의 뷰어로 문서의 파일을 실행하는 과정 안내

자주 사용하는 포맷은 운영체제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거나 이미 호환되는 툴이 준비된 경우가 많죠? 그래서 딱히 실행하기 위한 도구를 준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목의 포맷은 익숙하지 않아요. 그래서 별도로 xps 뷰어를 준비해야 하죠.

사실 제목에 적어둔 포맷은 MS에서 PDF를 견제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포맷이라 윈도우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바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마소에서 제공하는 전용 툴을 받아야 하며, 툴을 구하는 과정을 아래 적었으니, 참고하시면 xps 파일로 된 문서를 무난하게 열람할 수 있을 거예요!

바로 위에 적어둔 주소를 브라우저 주소창으로 옮겨주세요.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페이지 내용이 모두 나오면 아래쪽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이제 윈도우 버전과 비트를 고려해서 항목을 체크하고 받으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간단하니 생략해도 되겠죠?

혹시 윈도우 버전이 7 이상인데, 자체 기능으로 xps 문서를 실행할 수 없다면, 제어판을 열고 프로그램 제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왼쪽에 있는 Windows 기능 켜기 및 끄기라 적힌 탭 메뉴를 클릭합니다.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둘게요.

기능 화면이 열린 뒤에는 필요한 항목을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숨겨진 기능이 추가되고 활성화가 될 것입니다. 물론 자료도 실행을 할 수가 있어요.

지금까지 xps 뷰어에 대한 얘기를 해봤는데, 자체 기능으로 충분하다는 내용을 길게 늘려둔 것에 불과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