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screen(딤스크린) 다운로드

by +_=_+ 2019. 1. 6.
반응형


dim screen과 딤 스크린의 다운로드와 사용을 하는 과정을 안내하는 글

모니터를 보면서 게임을 하거나, 간단한 그래픽 작업을 하는데, 너무 어둡고 밝아서 “아따~ 뭣이 이렇게 안보이는가?”를 말하게 된다면, 운영체제 기능이나 전용 툴을 구해서 밝기를 조절해보세요. 대표적인 툴은 제목의 dimscreen가 있죠.

대단한 기능을 제공하는 툴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의외로 요긴한 툴입니다. 운영체제 기능을 쓰는 방법은 다음에 기회가 되면 따로 다뤄보는 것으로 하고, 이번에는 스크린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만 엮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아요.

dimscreen(딤스크린) 다운로드

실행 파일은 위에 올렸습니다. 검증해둔 자료이니 안심하고 받으셔도 괜찮아요.

파일을 받았다면 실행을 해주세요. 별도로 설치하는 과정은 없으며, 실행이 된 다음에 작업 표시줄에서 트레이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몇 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수치를 선택하면 반영이 될 거예요.

세팅 버튼을 누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시작할 때 밝기 수준과 단축키 지정인데, 원하는 값으로 수정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툴의 기능을 더 이상 쓰고 싶지 않다면, 아이콘을 우 클릭하고 Exit를 눌러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운영체제의 자체 기능은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에서 색 보정 또는 밝기 변경 항목을 활용하면 되는데, 자세한 얘기는 생략할 계획이지만 사실 어려운 부분도 없으니, 내용을 확인해보는 것도 괜찮아요.

아무쪼록 툴의 다운로드를 원할 때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