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속도 테스트 무선 품질측정 포함

by +_=_+ 2019. 1. 6.
반응형


인터넷의 속도를 테스트하거나 무선의 품질측정을 포함하는 정보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뭔가 적당히 짜증 나는 수준으로 반응이 더디다면, 반응 수준을 점수로 확인해보면 됩니다. 물론 문제가 되는 수준일 땐 PC 최적화나 통신사를 통해서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좋겠죠? 문제는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어떻게 하느냐는 것인데, 방법은 간단해요.

검색을 해보고 웹 도구가 있는 페이지를 방문해서 클릭 몇 번만 해주면 인터넷 품질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유선도 되고 무선도 가능하죠. 다만 기왕이면 더 간단하게 측정을 할 수 있는 것이 좋을 듯해서 개인적으로 권장하고 싶은 페이지를 아래 적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테스트 무선 품질측정 포함

바로 위에 적어둔 주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이기를 해주면 되겠죠? 그리고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다른 부분은 무시하고 중간에 있는 GO만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화면이 전환되고, 핑과 다운로드 및 업로드의 수준을 검사하게 됩니다. 그냥 구경만 하고 있으면 결과를 보여주니, 이 부분에서는 기다려주세요.

제가 쓰는 회선은 100MB인데, 의외로 괜찮은 결과를 보여주네요. 혹시 자신이 사용하는 회선의 평균 값을 보고 싶다면, 아래 정보를 조회하는 과정도 적어두었으니, 계속 읽어주세요.

NIA를 방문하면 다른 사용자가 무선인터넷 속도측정을 했을 때 평균적인 수준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고, 페이지에서는 측정 통계를 클릭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에서는 회선의 왼쪽에서 회선의 종류를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값을 확인하면 됩니다. 지역이나 월 별로 조회할 수도 있는데, 그냥 일 별로 회선만 확인을 해보면 충분할 것 같아요.

페이지 하단에는 다른 정보들도 있는데, 구성은 깔끔하지만 사실 딱히 필요한 정보는 아닌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렇게 검사를 해보고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땐 적절한 조치를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인터넷을 점검하는 것과 관련된 내용을 적어봤는데, 그저 두 가지 주소를 안내한 것이 전부였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