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면보호기 해제 윈도우10 대기

by +_=_+ 2019. 1. 6.
반응형


화면보호기의 해제를 할 때 윈도우10에서 대기와 관련된 설정을 바꾸는 과정

우리가 선크림을 바르며 피부를 보호하는 것처럼 컴퓨터도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종류가 제목에 적어둔 것이죠. 디스플레이의 특정 부분이 과열되니 않도록 해주는데, 상황에 따라서는 화면보호기 해제를 해주고 싶은 경우도 있죠?

이럴 땐 운영체제의 설정 값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물론 윈도우10 화면보호기를 끄는 과정을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글을 적어봤어요. 대단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혹시 PC를 사용하지 않을 때 윈도우10 대기화면으로 넘어가는 것이 싫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화면보호기 해제 윈도우10 대기

제목에는 10을 적어두었지만, 다른 버전의 윈도우에서도 작업하실 수 있도록 공통적인 내용을 엮을게요.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눌러줍니다. 그럼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control]을 적어주세요.

실행 화면에 명령어를 적고 제어판을 실행했다면, 탐색기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 도구에서 화면을 입력해주세요. 그럼 보호기의 세팅을 조절하는 항목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물론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추가 화면이 열린 뒤에는 기호에 따라 값을 수정해주세요. 대기 항목은 보호기가 나오는 시간이고, 기능을 완전히 끄고 싶을 땐 항목을 [없음]으로 조절하면 됩니다.

혹시 노트북에서 일정 시간 작업이 없을 때 대기 상태로 넘어가는 시간을 조절하고 싶다면, 추가 화면 아래쪽에 있는 전원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어서 체크되어 있는 항목의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클릭 위치를 모르겠다면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부 페이지에 있는 내용들을 원하는 값으로 수정하면 됩니다. 어려운 용어는 없고, 수정하는 과정도 클릭을 해주는 것이 전부이니, 제가 자세한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무난하게 값을 기호에 따라 수정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각설하고 화면보호기가 작동하는 시간을 조절하거나, 기능을 해제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대단한 내용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는 정보였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