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팟인코더 다운 daum 구버전 인코딩

by +_=_+ 2019. 1. 6.
반응형


다음에서 팟인코더의 다운이 안될 때 daum의 구버전으로 인코딩을 하는 방법

저를 시련에 빠트린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데, 안정적이고 다루는 방법도 간편해서 계속 쓰고 있었지만, 어느 순간 서비스가 종료되었더군요. 아마 저와 같은 상황에 있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그래서 다음팟인코더 다운을 검색하는 경우도 꾸준한 것이겠죠?

어쨌든, 서비스가 종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공식 루트를 통해서 daum 팟인코더를 받을 수는 없어요. 고로 다음팟 인코딩을 원한다면 어쩔 수 없이 개인이 공유하는 파일을 선택해야 하죠. 그럼 안전한 자료는 어디에 있는고 하니, 아래 구버전이 있는 곳을 엮어두었으며 읽어보시면 됩니다!

다음 팟인코더 다운 daum 구버전 인코딩

안전한 파일이 있는 주소는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복사해서 브라우저에 붙이기를 해주면 되겠죠? 그럼 블로그가 하나 나오는데, 첨부파일을 클릭하고 두 개의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직접 공유했으면 좋았을 텐데, 서비스가 종료된 툴을 배포하는 것은 왠지 문제가 심오하고 심각하게 커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주소만 적었어요. 이 부분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어쨌든 파일을 받은 뒤에는 스캔으로 다시 한 번 검증을 해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1번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면 됩니다. EGG 형식의 분할된 압축 파일인데, 알집이 있어야 해제할 수 있고, 압축을 푼 뒤에는 하나의 설치 파일만 보일 거예요.

이미 사용해본 적이 있으실 테고, 처음으로 쓴다고 해도 제휴 서비스만 신경을 쓰면 설치 과정에서 막히는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지원이 종료된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툴을 써보는 것이 답이 될 수도 있어요. 편집이 목적일 땐 곰믹스가 적당하죠.

그리고 포맷을 바꾸고 싶다면, 포맷 팩토리가 좋습니다. 각각의 툴은 이름만 알아두면 간단하게 구할 수 있고, 툴의 준비 과정이나 사용법도 엄청 쉬운 편이에요.

각설하고 DTS를 지원하는 팟인코더 구버전과 관련된 얘기를 해봤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원하는 버전을 찾는데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