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만들기 파일 변환

by +_=_+ 2019. 1. 6.
반응형


pdf의 만들기를 할 때 파일의 변환으로 자료를 생성하는 과정 안내

이름만 들었을 땐 친하게 지내는 동네 형처럼 익숙하고 친숙한데, 막상 편집하거나 생성해야 할 땐 난이도가 높은 퍼즐처럼 까다롭게 느껴지는 것이 바로 제목에 적어둔 포맷이죠? 그래서 관련 정보를 수집한 다음 pdf 만들기를 하려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내용을 채워가는 방식으로 만들거나, 익숙한 포맷으로 자료를 작성한 뒤 포맷 변환을 해주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포맷을 바꾸면서 pdf 파일 만들기를 해주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얘기해볼게요.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아래의 글을 읽고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도구를 준비해야 하는데, 저는 알PDF가 제일 좋더군요. 그래서 해당 툴을 권장합니다. 다운로드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어요. 방문하셔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나저나 네이버 자료실은 검증된 자료가 있어서 좋은데, 서버 속도는 그리 빠른 편은 아닌 것 같군요.

강력한 기능을 제한 없이 쓸 수 있도록 해주는 착한 툴이니, 제휴 서비스가 나쁘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사용하지 않을 땐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그러니 제휴 항목만 잘 체크하면서 설치를 해주세요.

실행한 뒤에는 생성이라 적힌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으니, 눌러야 할 버튼을 모르겠다면 확인하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될 듯해요.

생성을 클릭하면 탐색기가 나오는데, 여기서 미리 준비해두었던 자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준비해둔 자료가 없다면, 그림이 됐든, 텍스트가 됐든, 익숙한 형태로 자료를 작성해주세요.

자료를 불러온 뒤에는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저장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기만 하면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참 쉽죠?

여담으로 pdf 파일 변환을 해주는 것을 포함해서 편집 기능도 제공하는 툴이니, 필요할 때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면 될 듯합니다. 지원 수준이 상용 툴을 쓸 필요가 없을 정도죠.

지금까지 pdf 만들기를 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해봤는데, 그저 툴 이름을 하나 적어두고 헛소리만 계속 한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요!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