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7 파티션 합치기 컴퓨터 로컬 하드디스크

by +_=_+ 2019. 1. 5.
반응형


윈도우7에서 파티션의 합치기와 컴퓨터의 로컬에서 하드디스크를 묶어주는 법

PC의 저장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싶을 땐 영역을 나눠주는 것이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윈도우7 파티션 합치기를 해주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하드디스크 파티션 합치기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의외로 간단한 정보만 알아두고 있으면 로컬디스크 합치기를 해줄 수 있으며, 상세한 과정들은 아래에 엮어두었으니, 필요할 때 읽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7 파티션 합치기 컴퓨터 로컬 하드디스크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R]을 눌러줍니다. 그럼 작업 표시줄 위에 작은 실행 화면이 열리는데, 명령어로 diskmgmt.msc를 적어주면 됩니다. 7이나 10이나 작업 과정은 동일하기 때문에 이미지는 10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명령어를 입력해서 디스크 관리자 화면을 열었다면, 이번에는 축소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삭제를 선택합니다. 저는 G를 C에 합치는 작업을 하겠습니다.

삭제를 누르면 데이터가 사라진다는 경고 문구가 나오는데 무시하면 됩니다. 그리고 할당되지 않은 상태가 되면, 확장하고 싶은 드라이브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누르고 확장을 선택하면 됩니다.

메뉴를 누르면 마법사 화면이 추가적으로 열릴 것입니다. 보통은 할당되지 않은 모든 부분을 대상으로 컴퓨터 파티션 합치기를 하실 테니, 내용을 무시하고 다음만 계속 클릭해도 됩니다.

혹시 일정 부분만 묶어주고 싶다면, 두 번째 나오는 화면에서 원하는 용량을 직접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그냥 다음을 눌러도 됩니다.

모든 작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관리 화면에서 할당되지 않은 부분은 사라지고, 원하는 드라이브의 용량만 커진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작업을 하는 과정에 문제가 생긴다면, 전용 도구를 받아서 써볼 것을 권장합니다.

각설하고 윈도우7에서 파티션을 하나로 묶어주는 과정을 얘기해봤는데, 대단한 정보들을 공유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내용과 조금은 일치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