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워드 변환 (hwp doc 파일)

by +_=_+ 2019. 1. 5.
반응형


한글을 워드로 변환하고 hwp를 doc의 파일로 만드는 웹 도구 소개 정보

자료를 취급하다 보면 호환성이나 다른 부분을 고려해서 형태를 바꿔야 할 순간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글 워드 변환을 하려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겠죠. 이럴 땐 전용 도구를 구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사실 hwp doc 변환을 할 땐 번거롭게 프로그램을 구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웹 도구의 형태로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엮어두었으니, 혹시 파일을 바꾸고 싶었다면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웹 도구가 있는 주소는 바로 위쪽에 적어두었습니다. 복사를 해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여도 되고, 아니면 포털에서 네이버 오피스를 검색한 뒤 방문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 로딩이 되면, 평소 사용하는 계정 정보를 입력하며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이번에는 왼쪽 상단의 열기를 눌러줍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했으니, 혹시 눌러야 할 부분을 모르겠다면 이미지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추가 화면이 열리면, 내 컴퓨터 탭을 누릅니다. 그리고 세부 페이지에서 찾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탐색기 화면이 또 열리는데, 여기서 바꾸고 싶은 hwp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열기를 누른 뒤에는 문서를 불러오기 위해 자동으로 변환이 시작됩니다. 문서 열람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고 있으면 되겠죠?


문서 로딩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좌측 상단의 파일 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럼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있을 것입니다. 단축키인 [Ctrl + Shift + S]를 눌러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문서의 이름과 포맷을 원하는 형태로 지정하고 저장을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전용 도구를 쓰는 것보다 작업 속도가 조금 느린 편이지만, 편집까지 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요긴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각설하고 hwp 워드 변환을 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도구를 하나 적어봤는데, 그저 주소 하나를 공유한 것이 전부인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한글 워드 변환을 원하는 분들께서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