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TSMagicLineMBX 제거 정보

by +_=_+ 2019. 1. 5.
반응형


NTS Magic Line MBX를 제거하기 위한 정보성 안내 글

PC를 쓰다 보면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은 도구들이 준비되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대표적인 유형이 페이지 이용에 필요한 모듈이죠? 참고로 NTSMagicLineMBX와 같은 모듈은 지우는 것이 상책입니다.

악성이 아니기 때문에 방치한다고 해서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보안 모듈이 많이 쌓이면 리소스가 낭비되면서 PC의 체감 속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모듈이 충돌하며 오류를 일으킬 수도 있죠. 고로 사용할 때만 설치를 해주고 사용이 끝나면 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NTSMagicLineMBX 제거 정보

문제는 모듈을 어떻게 지우느냐는 것인데, 전용 도구를 써도 되고 운영체제 기능을 써도 됩니다. 저는 깔끔하게 정리가 되는 전용 도구를 추천하는데, 운영체제 기능부터 얘기하고 전용 도구를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ontrol]을 입력합니다.

제어판이 열린 뒤에는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서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지우고 싶은 모듈을 선택한 뒤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남은 과정은 안내 사항을 확인하거나 다음을 눌러주는 것이 전부이니, 어려운 내용들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이어서 전용 도구를 쓰는 방법도 얘기를 해보자면, 실행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주소는 상단에 적어두었습니다. 제가 공유해도 되는 툴인지 몰라서 그냥 주소만 적어두었습니다.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고 비트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하면 됩니다. PC의 비트는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Pause Break]을 누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행을 한 뒤에는 모두 제거를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NTS를 선별해서 지울 수도 있겠지만,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보안 모듈은 필요한 순간에만 준비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설하고 사용하지 않는 도구를 없애기 위한 정보를 적어봤는데, 대단한 내용들은 아니었지만 PC 관리에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