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공백의 제거와 스페이스의 빈칸의 없애기를 해주는 과정 안내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기 마련인데, 대부분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해결이 가능하니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문서 작업을 할 때 의도하지 않는 부분이 입력됐을 경우도 그냥 엑셀 공백 제거를 해주면 그만입니다.
다만 해결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엮어봤습니다. 제가 비록 문서 툴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빈칸 제거를 해주는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엑셀 스페이스 없애기를 해주는 절차가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엑셀 공백 제거 스페이스 빈칸 없애기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문서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저는 작업하고 있던 문서가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절차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우선 셀 안에 의도하지 않았던 빈 칸이 추가된 것을 해결하고 싶다면, 문제가 되는 셀을 선택하고 수식 입력 공간에서 공백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한 뒤 [Ctrl + C]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키보드의 [Ctrl + F]를 눌러줍니다. 그럼 검색 화면이 열리는데, 바꾸기 탭을 누르고 찾을 내용에 방금 복사를 해두었던 스페이스를 넣어줍니다. [Ctrl + V]를 누르면 되겠죠? 그리고 모두 바꾸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번에는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은 셀을 선택해서 지우는 방법을 얘기해보겠습니다. 우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를 지정하고 [Ctrl + G]를 눌러줍니다.
단축키가 반응하면 이동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옵션을 누르고 추가 화면에서 빈 공간을 체크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세한 체크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이제 시트에서 체크했던 항목만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럼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각설하고 엑셀 빈셀 제거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기능들을 소개해봤는데, 팁을 공유한 것에 불과했고 내용도 빈약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는 문서 작업을 진행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