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공백 제거 스페이스 빈칸 없애기

by +_=_+ 2019. 1. 5.
반응형


엑셀에서 공백의 제거와 스페이스의 빈칸의 없애기를 해주는 과정 안내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기 마련인데, 대부분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해결이 가능하니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문서 작업을 할 때 의도하지 않는 부분이 입력됐을 경우도 그냥 엑셀 공백 제거를 해주면 그만입니다.


다만 해결하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는 내용을 엮어봤습니다. 제가 비록 문서 툴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엑셀 빈칸 제거를 해주는 과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의 엑셀 스페이스 없애기를 해주는 절차가 충분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엑셀 공백 제거 스페이스 빈칸 없애기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문서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저는 작업하고 있던 문서가 없어서 임의로 내용을 채우고 절차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우선 셀 안에 의도하지 않았던 빈 칸이 추가된 것을 해결하고 싶다면, 문제가 되는 셀을 선택하고 수식 입력 공간에서 공백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선택한 뒤 [Ctrl + C]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키보드의 [Ctrl + F]를 눌러줍니다. 그럼 검색 화면이 열리는데, 바꾸기 탭을 누르고 찾을 내용에 방금 복사를 해두었던 스페이스를 넣어줍니다. [Ctrl + V]를 누르면 되겠죠? 그리고 모두 바꾸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번에는 아무 내용도 입력되지 않은 셀을 선택해서 지우는 방법을 얘기해보겠습니다. 우선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범위를 지정하고 [Ctrl + G]를 눌러줍니다.


단축키가 반응하면 이동 화면이 열리는데, 여기서 옵션을 누르고 추가 화면에서 빈 공간을 체크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자세한 체크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이제 시트에서 체크했던 항목만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럼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다음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각설하고 엑셀 빈셀 제거를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기능들을 소개해봤는데, 팁을 공유한 것에 불과했고 내용도 빈약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원하는 문서 작업을 진행하는데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