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날짜 자동변환 서식 수식 취소

by +_=_+ 2019. 1. 5.
반응형


엑셀에서 날짜가 자동변환하는 서식과 수식을 취소하는 방법 안내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빠르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동화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데, 대부분 유용한 기능이라 할 수 있지만 몇 가지는 작업을 하는데 오히려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특히 엑셀 날짜 자동변환은 숫자를 입력할 수 없어서 난감할 수 있죠.

이럴 땐 설정을 바꿔서 엑셀 날짜 자동변환 취소를 해주거나, 입력하는 방식을 바꿔서 엑셀 날짜 서식이 바뀌지 않도록 작업을 해주면 되는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 엮어두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였다면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엑셀 날짜 수식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설정을 해두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문서를 열고 내용을 입력해야 할 셀을 선택합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이나 키보드에서 [Shift + 방향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범위를 지정했다면 그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몇 가지 메뉴들이 나열되는데, 여기서 서식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메뉴를 누르고 설정 화면을 실행했다면 이번에는 왼쪽에서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제 지정해둔 범위에는 [1/12] 혹은 [1-12]와 같은 텍스트를 입력하면, 입력한 내용 그대로 출력이 될 것입니다. 간단하죠? 텍스트로 지정했으니, 텍스트가 나오는 것이죠.

미리 지정을 해두는 것이 아니라 입력하는 방식을 바꾸는 방법도 있습니다. 숫자를 입력할 때 가장 앞 부분에 작은 따옴표를 붙여주면 되죠. 예컨대 [12/1]이 출력되도록 하고 싶을 땐, 셀에 [‘12/1]을 적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숫자 앞에 따옴표를 붙이고 엔터를 누르면, 따옴표는 사라지게 되고 숫자만 그대로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서식 구성 화면을 보면 따옴표를 확인할 수 있죠.

각설하고 엑셀 날짜 자동변환이 문서 작업을 하는데 방해가 될 경우 기능을 해제하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간단한 내용을 전달한 것에 불과한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조금은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