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viewer adobe sumatra 뷰어

by +_=_+ 2019. 1. 5.
반응형


pdf의 viewer를 adobe와 sumatra의 뷰어로 선택하고 사용하는 법

컴퓨터에 호환되는 프로그램이 없다면, 자료를 실행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제목에 적어둔 문서 파일도 예외는 아니죠. 그래서 지금도 열람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찾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의외로 pdf viewer의 종류가 많아서 선택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식적인 툴이라 할 수 있는 adobe pdf 뷰어는 용량이 다소 큰 편이지만 깔끔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깔끔하지 않더라도 가볍게 쓸 수 있는 도구를 원한다면 스마트라가 적당할 수 있죠. 각각의 툴을 구하는 과정은 아래 적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선 sumatra pdf부터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인 [sumatrapdfreader.org/download-free-pdf-viewer.html]를 방문하면 되고, 설치 과정이 없는 포터블 방식을 윈도우 비트에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고 실행을 합니다. 그럼 문서 열기 버튼이 보이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고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구하는 과정부터 사용법까지 엄청 간단한 툴이죠?

이어서 adobe의 제품도 안내를 하자면, [get.adobe.com/kr/reader/?promoid=KQZEN]를 방문하면 됩니다. 페이지 중간에 있는 제휴 서비스 항목의 체크를 없애고, 지금 설치를 클릭하면 파일이 받아질 것입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설치를 해주어야 하는데, 특별한 절차가 기다리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냥 아이콘을 실행하고 기다리는 것이 전부이니, 제가 자세한 절차를 설명하지 않더라도 무난히 준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툴 준비가 끝나면 실행을 해줍니다. 그리고 키보드에서 [Ctrl + O]를 누르거나, 파일 메뉴의 열기를 눌러서 열람하고 싶은 자료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여담으로 당연한 얘기지만 viewer는 문서를 열람하는데 중점이 맞춰진 프로그램이라 내용 편집을 할 수는 없습니다. 혹시 내용을 수정하고 싶은데, 어도비의 사용 프로그램이 부담스럽다면, 알 계열의 제품을 쓰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알 계열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인 [altools.co.k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모든 편집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니 편집 작업을 할 땐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pdf viewer와 관련된 내용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