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peg jpg 변환 bmp 이미지 프로그램

by +_=_+ 2019. 1. 5.
반응형


jpeg를 jpg로 변환하거나 bmp의 이미지를 프로그램으로 바꿔주는 방법

그림 파일은 다양한 형태의 포맷이 있는데, 종류마다 특징도 제각각이라 어쩔 수 없이 포맷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도 있습니다. 이럴 땐 전용 도구를 구하는 방법과 다루는 절차들을 알아둬야 하죠. 그래서 지금도 jpeg jpg 변환에 대한 내용을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겠죠?

그런데 사실 jpeg와 jpg는 다른 종류가 아닙니다. 같은 종류인데 이름을 줄였느냐, 늘렸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이죠. 고로 이미지 변환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되며, 파일 이름을 바꿔주는 것처럼 이름만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엮어두었으며, 필요할 때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jpeg jpg 변환 bmp 이미지 프로그램

앞에서 언급을 했듯이 포맷 이름만 바꿔주면 됩니다. 이름을 바꾸는 과정에서 파일이 무너질 수도 있다는 대화 상자가 나오는데, 무시하고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그럼 확장자의 이름이 변경될 것입니다.

다만 bmp jpg 변환을 하는 것처럼 종류가 다른 포맷을 바꿔주고 싶을 땐 전용 도구를 활용해야 합니다. 단반적인 작업에는 그림판이 적장하죠. 즉, 그림판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바꿔주고 싶은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미지를 불러온 뒤에는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누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그리고 원하는 포맷을 선택해서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많은 파일을 바꿔야 할 땐 아래에 올려둔 파일을 쓰면 됩니다. 공식 루트에서 가져온 파일이니 안심하셔도 되며, 설치 과정이 없으니 그대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툴을 실행한 뒤에는 파일추가를 눌러서 바꾸고 싶은 파일을 목록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아웃풋 포맷을 지정한 뒤 변환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원본 파일과 동일한 경로에 새로운 포맷의 파일이 생성될 것입니다.

프로그램 작업이 완료되면 정보란에 작업 완료 문구가 나오며, 결과물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이미지의 포맷을 바꿔주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을 엮어봤는데,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