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um 없애기 삭제 제거

by +_=_+ 2019. 1. 4.
반응형


zum의 없애기와 삭제 및 제거를 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설정이 변경되어 있고, PC 이용 환경이 나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해 설정이 변경된 경우가 아니라면, 간단한 과정으로 원하는 세팅을 맞출 수 있습니다. 물론 zum 없애기를 해주는 것도 상당히 간단한 수준입니다.

다만 세팅을 되돌리는 방법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정확한 작업 순서를 알아둬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시작 페이지가 변경되지 않을 때 zum 제거를 하는 과정을 엮었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신다면 무난히 시작 페이지를 원하시던 곳으로 맞춰줄 수 있을 것입니다.

보통은 이스트소프트의 알툴즈 계열 제품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집이나 알툴바가 강제로 시작 페이지를 고정해두는 것이며, 해당 툴의 세팅을 바꾸면 됩니다. 알툴바부터 얘기하자면, 브라우저 좌측 상단이나 우측 상단의 툴바 아이콘을 누르고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이 열리면 일반 탭에서 새탭을 줌으로 사용하기 항목의 체크를 없애주면 됩니다. 물론 반영하려면 확인도 눌러주셔야 합니다.

알약에서 zum 삭제를 하는 과정도 얘기하자면, 알약을 켜고 오른쪽 위에 있는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에서는 기타 설정 그룹의 기타 탭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세부 화면에서 홈페이지 자동 보호 기능을 꺼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다만 아직까지 작업이 완료된 것은 아닙니다. 이제 홈페이지를 바꿀 수 있는 상태가 되었으니, 시작 페이지 설정을 해주어야 하죠. 익스플로러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고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옵션 화면에서는 다른 탭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으며, 주소를 채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실행되어 있는 페이지를 시작 화면으로 지정하고 싶을 땐, 현재 페이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주소가 첨부되며, 적용이나 확인을 눌러서 설정 변경을 반영해주면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이 원인이 되면서 시작 페이지가 묶이는 경우도 있지만, 알툴즈 계열의 제품만 수정을 해주면 대부분의 오류는 잡힐 것입니다. 간단하게 zum 없애기에 대해 얘기했는데, 대단한 내용들은 아니었지만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