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편번호 변환기 써보세요

by +_=_+ 2019. 1. 4.
반응형


우편번호를 변환기로 검색하는 방법

어느 순간 주소 체계가 바뀌더니, 지번이 사라지고 도로명으로 된 주소가 나왔죠? 그리고 원래는 6자리로 구분되었던 지역번호도 5자리로 변경되었는데, 아직까지는 생소한 체계라서 지역 숫자를 적는 것이 어렵다면 우편번호 변환기를 쓰면 됩니다.

해당 도구는 인터넷 우체국 페이지를 통해서 받거나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용 정보는 아래쪽에 엮어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6자리로 된 지역 숫자를 빠르게 5자리로 바꿔주고 싶다면 아래의 내용들을 읽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편번호 변환기 써보세요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인터넷 우체국의 기능이니,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브라우저에 [epost.go.kr]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는 것입니다. 물론 포털 사이트를 통해 검색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페이지가 로딩이 되었다면 이번에는 아래쪽에 있는 우편번호 찾기 도구를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메뉴를 눌러서 추가 화면이 켜졌다면, 상단의 우편번호(주소)찾기 프로그램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내용에서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을 클릭합니다. 저는 온라인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설치 과정은 일반 프로그램과 딱히 다른 부분이 없습니다. 제휴 서비스를 체크해야 할 과정도 없으며, 설정도 기본 세팅을 유지하면 되니, 안심하고 다음을 몇 번 눌러주면 됩니다.

실행한 뒤에는 본격적으로 기능을 활용할 순서인데, 제가 어설프게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것보다는 공식적으로 안내되는 내용을 살펴보는 것이 변환을 더 정확하게 하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공식 안내 정보는 실행 화면에서 이용안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용안내를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열리는데, 왼쪽 카테고리를 클릭하며 필요한 작업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럼 오른쪽에 관련된 내용들이 출력될 것입니다.

간단하게 인터넷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번호 검색 및 변환 기능을 소개해봤는데, 말 그대로 간단한 정보였고 부족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들러주신 분들께서 헛걸음을 하시지 않도록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