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ppt 슬라이드

by +_=_+ 2018. 11. 27.
반응형


파워포인트에서 페이지번호와 ppt에서 슬라이드 마스터 활용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땐 당연하다는 것처럼 찾게 되는 프로그램인데, 그만큼 기능이 뛰어나가는 것이겠지만, 애초에 다루는 방법을 모르면 쓸모가 없습니다. 그래서 활용 정보를 원하는 분들이 많은 것일 텐데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를 추가하는 과정은 저도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제가 자료를 엄청 깔끔하게 만들 줄 안다거나 기능 활용에 능숙한 사람은 아니지만, ppt 슬라이드 번호를 구성하는 것은 버튼 몇 가지만 눌러주면 되니, 아래에 엮어둔 ppt 페이지 번호와 관련된 글을 읽어보시면, 충분히 빠르게 숫자를 입력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파워포인트 페이지번호 ppt 슬라이드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자료의 실행입니다. 그냥 저장해둔 자료의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료를 불러온 뒤에는 상단의 삽입 탭을 누르고, 머리글/바닥글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를 누르면 작은 화면이 켜지는데, 하단에 있는 페이지 번호를 체크하고 모두 적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기본적인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번호 구성은 완료가 됩니다. 엄청 쉽죠?

그런데 작성해둔 자료와 기본 모양의 콘셉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실 회색으로 표시되는 숫자가 맞는 곳이 있을지 의문이군요. 어쨌든, 수정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모양이나 위치를 바꾸려면, 상단의 보기 탭을 클릭하고 그 아래에 있는 슬라이드 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마스터 모드가 활성화되면, 왼쪽 목록에서 1번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오른쪽의 구성 화면에서 <#>이라 표시되는 부분을 수정합니다.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위치를 바꾸고, 폰트와 크기는 홈 탭에 있는 메뉴를 활용하면 됩니다. 저는 임의로 위치를 중간으로 옮겨봤습니다.

수정 작업이 끝나면 마스터 닫기 메뉴를 누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결과물을 확인하면 됩니다. 페이지를 넘겨보며 마음에 드는지 체크하는 것이 전부이니, 결과물을 검증하는 과정에 대해선 자세히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지금까지 파워포인트에서 슬라이드에 페이지번호를 구성하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참고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