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표 가운데 글자 정렬

by +_=_+ 2019. 1. 4.
반응형


한글에서 표의 가운데와 글자의 정렬 방법

문서에서 내용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은 가독성이고,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텍스트나 그림의 배열 상태를 체크하고 수정하기 마련인데, 가독성을 높이는 작업을 할 땐 관련 기능들을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물론 한글 표 가운데를 맞추는 것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글 가운데 정렬은 어떻게 하는고 하니, 아래에 표의 전체적인 틀 자체를 문서의 중간으로 맞춰주는 방법과 한글 표 글자 가운데를 조절하는 과정을 엮어두었으며,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였다면 읽고 작성하던 문서에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글 표 가운데 글자 정렬

우선 표에 정리되어 있는 텍스트를 중간으로 보내는 방법부터 얘기하겠습니다. 문서를 실행하고 셀을 선택합니다. 보통 모든 셀을 대상으로 작업하게 되니, 하나의 셀을 클릭한 상태에서 F5를 연속 세 번을 눌러주면 됩니다.

모든 셀을 선택했다면 이번에는 상단의 표탭을 누릅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에 있는 내용 정렬을 클릭합니다. 그럼 몇 가지 메뉴들이 드롭되는데, 셀 정렬에 있는 메뉴에서 필요한 위치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이어서 틀 자체를 가운데로 맞추는 과정을 얘기해보겠습니다. 우선 표의 모서리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의 그림처럼 테두리에 사각형들이 생기면서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 상태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글자처럼 취급 항목에 체크를 해줍니다. 체크할 자세한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를 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작성 커서를 표의 앞 부분으로 옮겨줍니다. 마우스 커서로 섬세하게 클릭해도 되고, 1번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왼쪽 방향키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커서를 적절한 위치로 옮겼다면, 한글 정렬 단축키인 [Ctrl + Shift + C]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한글 표 정렬이 될 것입니다.

여담으로 셀 안에 있는 내용도 굳이 메뉴를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하나 혹은 여러 개의 셀을 선택한 상태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텍스트가 중간으로 이동할 것입니다.

각설하고 한글에서 표를 가운데로 보내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