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네온사인 효과 글씨 테두리 빛나는

by +_=_+ 2019. 1. 4.
반응형
 

 

포토샵에서 네온사인의 효과와 글씨의 테두리를 빛나는 형태로 만들기

 

 

일반적인 문서 프로그램과 달리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는 텍스트도 하나의 이미지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고로 형태를 원하는 방향으로 수정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죠. 다만 기능을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물론 포토샵 네온사인 효과를 주는 것도 예외는 아닙니다.

 

 

 

 

 

 

제가 이미지 편집을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포토샵 글씨 테두리를 따고 포토샵 빛나는 효과를 주는 방법 정도는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관련 내용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으로 해야 할 일은 툴을 켜고 배경이 될 이미지를 불러오는 것입니다. 기왕이면 어두운 계열의 배경이 좋고, 배경이 없는 캔버스에서 작업을 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기능 테스트를 위해 어두운 계열의 배경을 하나 추가하고, 그 위에 TEST라는 문구를 적어봤습니다. 참고로 이미지 열기는 [Ctrl + O]를 누르면 되고, 텍스트 입력 도구는 [T]를 눌러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한 다음에는 텍스트가 이미지로 인식될 수 있도록 래스터화를 해주어야 합니다. 래스터화는 레이어 구성 화면에서 텍스트 레이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문자 래스터화를 클릭하면 됩니다.

 

 

 

 

 

 

 

래스터화가 끝났다면 이번에는 키보드의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레이어 구성 화면의 축소 그림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눌러줍니다. 그럼 텍스트 부분이 선택될 것입니다.

 

 

 

 

 

 

 

텍스트 범위를 선택한 뒤에는 상단의 선택 카테고리에서 수정, 축소를 순서대로 누르고 축소량을 적당히 적어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저는 2를 맞춰봤습니다. 그럼 텍스트보다 조금 작게 선택 범위가 조절되며, 그 상태에서 [Delete]를 눌러주면 테두리만 남게 될 것입니다.

 

 

 

 

 

 

 

다음으로 해야 할 작업은 키보드의 [Ctrl + D]를 누르고 선택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레이어 구성 화면으로 돌아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다시 한 번 누른 뒤 혼합 옵션을 클릭합니다.

 

 

 

 

옵션 화면에서는 외부 광선에 체크하고 색상 및 크기를 적절히 조절해주면 포토샵 네온사인 효과과 됩니다. 설정 수준은 위의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가급적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는데 필력이 부족하군요. 그래도 포토샵 글씨효과를 원할 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