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rcury corporation sk브로드밴드 btv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by +_=_+ 2019. 1. 4.
반응형

mercury의 corporation를 쓰는 sk브로드밴드와 btv의 공유기를 설정하고 비밀번호 변경하기

와이파이를 뿌려주는 장치를 장만했다면, 인터넷 품질이 떨어지지 않도록 암호를 지정해야 합니다. 물론 통신사를 통해서 장만하게 된 라우터도 예외는 아닙니다. 문제는 방법인데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mercury corporation의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작업 과정이 간단하더라도 정확한 내용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아래에 btv 공유기 설정과 관련된 글을 적어봤습니다. 비록 제가 PC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sk브로드밴드 공유기 비밀번호 세팅 과정은 어려운 내용이 없으니 충분히 참고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명령 프롬프트를 활용해서, 관리자 페이지로 연결되는 게이트웨이 주소를 파악해야 합니다. 즉,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cmd]를 적어줍니다.


프롬프트를 켰다면 [ipconfig]를 적고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복잡한 것 같은 내용들이 출력되는데 무선 LAN 어댑터 그룹에 있는 게이트웨이만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게이트웨이를 확인한 뒤에는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숫자를 주소창에 적어주면 됩니다. 그럼 sk브로드밴드 공유기 설정과 관련된 화면으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corporation의 사용자ID와 암호를 입력해서 세부 페이지로 접근할 수 있는데, ID는 admin으로 동일합니다. 그리고 암호는 공란, 0000, skb_admin, skb_wifi, admim을 순서대로 입력해보면 됩니다.


만약 앞에서 얘기한 암호를 모두 적용해봐도 로그인을 할 수 없다면, 라우터 뒷 부분에 있는 유선 MAC 주소의 끝 6자리에 _admin을 붙여주면 됩니다. 예컨대 MAC 주소가 1234. aa55. bb67. 8C9D라면 678C9D_admin를 적어주면 됩니다. 혹시 모두 실패한다면 그냥 통신사에 문의하면 됩니다.


로그인을 성공한 다음에는 왼쪽 상단에서 고급 설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클릭할 부분은 상단의 이미지에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탭 메뉴를 클릭한 뒤에는 인증 및 암호화 설정을 눌러주고 오른쪽에 있는 PSK 값을 채우면 됩니다. 그럼 mercury corporation에서 비밀번호를 지정하는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물론 설정 내용을 반영하려면 적용 버튼을 꼭 눌러주어야 합니다. 와이파이 암호 지정을 해주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팁에 불과한 글이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무리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