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사진 붙이기 이미지 여러장 합치기

by +_=_+ 2019. 1. 5.
반응형

포토샵에서 사진의 붙이기를 할 때 여러장의 이미지로 합차기를 해주는 과정

그림을 편집할 때 필요한 모든 기능을 지원하는 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하지만 아무리 많은 기능으로 편집 작업을 도와준다고 해도 애초에 도구를 다루는 방법을 모른다면 무용지물입니다. 고로 포토샵 사진 붙이기를 하고 싶다면 작업 방법을 알아둬야 합니다.

제가 비록 편집을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사진 여러장 합치기를 해주는 과정은 얼마든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 포토샵 사진 합치기를 해주는 과정을 엮었으니 참고하시면 원하는 결과물을 만드는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포토샵을 켜고 파일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그냥 툴을 실행한 다음에 [Ctrl + O]를 눌러주고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전부이니 자세한 과정은 설명을 생략해도 되겠죠?

파일을 불러온 다음엔 [Ctrl + N]을 눌러서 공백의 캔버스를 하나 생성해야 하는데 포토샵 이미지 붙이기를 해주는 모든 내용들이 들어갈 수 있도록 충분히 큰 사이즈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파일을 불러오고 새로 만들기 화면을 띄웠다면 첫 번째 사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M]을 누른 뒤 선택 도구로 복사할 범위를 지정합니다. 범위 지정은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주면 되고 단축키가 먹히지 않을 땐 키보드의 [한/영]을 한 번 눌러주면 됩니다. 좌우간 범위 지정을 한 뒤에는 [Ctrl + C]로 복사를 합니다.

내용을 복사했다면 처음 실행해두었던 공백의 캔버스로 이동해서 [Ctrl + V]를 해주면 됩니다. 그럼 복사해둔 내용이 붙여질 것입니다. 이어서 [V]를 누른 뒤 위치 조정을 해주면 됩니다. 나머지 사진도 같은 작업을 반복해주면 포토샵 이미지 합치기는 완료가 됩니다.

여러 장의 그림을 하나로 묶어주는 과정에서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어려움이 느껴질 수도 있는데 이럴 땐 키보드의 [Ctrl + Alt + I]를 누르고 사이즈를 동일하게 맞춘 뒤 복사를 해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포토샵 사진 붙이기를 해주는 과정을 적어봤는데 기초적인 기능만 활용하는 것이라 결과물의 만족도는 장담할 수 없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