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업로드 다운로드 사용법

by +_=_+ 2019. 1. 5.
반응형

아이클라우드에 사진의 옮기기를 할 때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하는 사용법

사과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클라우드가 있으니 부담 없이 활용하면 됩니다. 그럼 장치의 저장 공간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고 데이터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죠. 다만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를 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사용하는 기기에서 바로 아이클라우드 업로드를 할 수 있고 PC에서 파일을 올리거나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는데 이번에는 PC에서 작업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아이클라우드 사용법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한 정보였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PC에서 작업을 할 땐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주소창에 [icloud.com]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공식 루트이니 안심하고 방문하셔도 됩니다.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중간에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하고 있는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혹시 계정이 없거나 기억나지 않을 땐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안내에 따라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에는 몇 가지 메뉴들이 나열되는데 사진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대상으로 아이클라우드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누르고 세부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상단에 있는 업로드 버튼을 누르고 탐색기에서 서버로 올리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 사진 다운로드를 할 땐 업로드 왼쪽에 있는 사진 선택을 누르고 받고 싶은 것을 선택한 뒤 상단에 드롭되는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담으로 PC에서 작업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브라우저가 아니라 [support.apple.com/ko-kr/HT204283]에서 제공하는 제어판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를 해두면 굳이 브라우저를 실행하지 않더라도 일반 드라이브와 같은 방식으로 클라우드를 쓸 수 있죠.


그리고 제어판 파일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 하단을 살펴보면 장치와 PC에서 설정하는 방법도 안내를 하고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클라우드 사진 옮기기에 대한 내용을 적어봤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라 할 정도로 빈약한 수준의 글이었지만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