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converter 선택 정보

by +_=_+ 2019. 1. 4.
반응형

PDF를 만들거나 변환하는 converter를 선택하고 활용하는 정보

다양한 유형의 포맷을 취급하다 보면 호환성이나 기타 다른 부분을 고려해서 포맷을 바꿔주어야 할 순간이 있기 마련인데 pdf를 만들거나 혹은 pdf를 다른 포맷을 바꾸는 것이 목적이라면 전용 도구를 구해서 활용하면 그만입니다. 물론 pdf converter의 종류 정도는 알아둬야 빠른 작업이 가능하겠죠.

그럼 적당한 converter는 어떤 것인고 하니 단발적인 작업에는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웹 도구 형태가 적당하고 여러 번의 작업이 필요한 상황일 땐 프로그램 형태가 적당합니다. 보다 세부적인 페이지 주소나 툴의 종류와 사용 정보는 아래 담았으니 필요할 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웹 도구는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 없고 작업도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하루 두 번만 제한 없이 쓸 수 있으니 여건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어쨌든 웹 도구는 [smallpdf.com/kr]에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주소를 방문해보면 다양한 메뉴들이 나열된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필요한 작업에 맞게 버튼을 선택하고 세부 페이지에서 pdf 업로드를 한 뒤 안내에 따라 클릭 몇 번만 해주면 됩니다. 각각의 작업이 워낙 간단해서 제가 상세하게 설명하지 않아도 분명 원하는 포맷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pdf를 수정해야 한다면 프로그램 형태의 converter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정적으로 다양한 포맷을 변환하도록 도와주는 툴의 이름은 알PDF이며 공식 홈페이지[altools.co.kr/Download/ALPDF.aspx]에서 설치하기를 눌러서 파일을 받을 수 있죠.

파일을 받은 뒤 설치할 땐 제휴 서비스 항목만 신경을 쓴다면 어려운 부분이 전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실행한 다음에는 작업 유형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당연히 우측 하단의 변환을 눌러주면 됩니다.

파일을 추가하고 원하는 포맷을 지정한 뒤 필요에 따라 OCR을 체크해서 변환을 눌러주면 됩니다. 웹 도구 형태의 converter를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설치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귀찮을 뿐이죠.

여담으로 반대의 방향으로 변환을 하고 싶을 땐 pdf converter의 최초 실행 화면에서 생성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히 문서 포맷 변환을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도구를 소개해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