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사진 자르기 올가미 그림 오리기

by +_=_+ 2019. 1. 4.
반응형

포토샵 사진 자르기를 할 때 올가미로 그림 지정 및 오리기

포토샵은 상당히 많은 기능들을 지원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데 아무리 뛰어나고 안정적인 기능을 지원한다고 해도 다루는 방법을 모르면 활용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포토샵으로 사진자르기를 하고 싶은 상황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죠.


기능이 다양한 만큼 포토샵 그림 자르기를 할 땐 많은 도구를 활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방향에 따라 도구의 선택도 달라지게 됩니다. 다만 제가 한 번에 모든 도구를 소개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포토샵 올가미를 활용한 방법만 적어봤는데 혹시 올가미를 쓰고 싶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포토샵을 켜는 것입니다. 그리고 작업 대상이 될 이미지를 [Ctrl + O]를 누르고 탐색기에서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이미지를 불러왔다면 이번에는 왼쪽의 도구 모음에서 올가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줍니다. 그럼 세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이미지의 테두리를 구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석을 선택하는 것이 적당할 듯합니다.


도구 선택이 끝났다면 불러온 사진에서 추출하고 싶은 범위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테두리가 될 부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되며 얼마나 섬세하게 범위를 지정하느냐에 따라 결과물의 품질이 달라질 것입니다.


범위를 지정하는 작업이 끝났다면 이제 키보드에서 [Ctrl + J]를 눌러줍니다. 해당 단축키는 지정된 범위만 오려서 새로운 레이어를 구성하는 단축키이며 버튼을 누르는 동시에 레이어 창에 새로운 레이어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포토샵 사진 자르기를 해둔 결과물을 확인할 순서인데 원본 레이어의 눈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포토샵 사진 오리기의 결과물이 보일 것입니다.


결과물이 만족스럽다면 [Shift + Ctrl + S]눌러서 저장하면 됩니다. 원본 파일을 덮어쓰며 저장해도 무방하지만 항상 원본은 귀한 것이니 포토샵 사진 테두리를 따오는 작업을 했다면 원본 파일과 따로 저장할 것을 권장합니다. 엄청난 고급 정보는 아니었지만 포토샵 자르기를 원할 때 참고할 수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