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crosoft print to pdf 인쇄와 파일 만들기

by +_=_+ 2018. 12. 14.
반응형

microsoft print to pdf를 써서 인쇄하고 pdf파일 만들기

업무를 보다 보면 작성해둔 문서 파일을 pdf로 바꿔주어야 할 순간이 의외로 많은데 다양한 방법으로 작업하며 원하고 있는 포맷을 생성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간편하다고 느끼는 방법은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써서 가상 pdf printer를 생성한 뒤 인쇄 명령을 내리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microsoft의 기능을 만족하며 활용하고 있는데 혹시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pdf파일을 만들고 싶었지만 윈도우에 프린터를 추가하는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아래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엮어서 정리했으니 읽어보시고 적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microsoft의 pdf printer를 생성하고 pdf 인쇄에 활용하기

일단 제어판을 켜야 하는데 윈도우 버전과 무관하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은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실행 화면에 [control]을 적어주는 것입니다.

제어판을 켰다면 이번에는 하드웨어 및 소리 메뉴로 진입하고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장치 목록이 나오는 화면이 떴다면 상단에 있는 프린터 추가를 눌러주면 됩니다. 경로에 대한 내용과 눌러야 할 버튼 위치는 이미지에 빨간색으로 표시를 했으니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설명한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화면이 뜨면서 장치를 검색하게 되는데 결과를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그냥 아래쪽을 보면 원하는 프린터가 없다는 문구가 있으며 그 부분을 클릭하면 되죠

직접 장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실행되면 가장 아래쪽에 있는 수동 설정을 체크하고 과정을 넘겨줍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기존 포트 사용에 체크를 해두고 드롭 다운 항목을 FILE : (파일로 인쇄)로 맞춰주면 됩니다.

이제 설정의 마지막 단계인데 왼쪽에서 microsoft를 선택하고 오른쪽을 살펴보면 microsoft print to pdf이 있을 것입니다. 물론 선택한 상태에서 과정을 넘기고 마침을 눌러주면 됩니다. 다만 자주 활용하는 기능은 아니니 기본 프린터로 지정하는 체크 항목을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을 모두 적용했다면 이제 pdf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얘기를 한다면 가상 프린터를 선택해서 인쇄를 하되 장치는 쓰지 않고 변환된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죠. 활용 방법은 문서 프로그램에서 [Ctrl + P]를 누르고 프린터를 생성해둔 항목으로 맞추면 됩니다. 그럼 pdf파일 만들기를 하고 싶을 때 인쇄 기능을 추가하는 절차는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