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 유튜브 삽입 ppt 동영상

by +_=_+ 2018. 12. 4.
반응형

파워포인트에 유튜브 자료 삽입을 하고 싶을 때 ppt 동영상 추가 기능 쓰는 방법

텍스트로 의미를 확실하게 전달하기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동영상을 프레젠테이션 자료에 삽입해주어야 할 순간이 있는데 이럴 땐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물론 파워포인트 유튜브 삽입도 가능하죠. 다만 정확한 작업 방법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제가 파워포인트 유튜브 동영상 삽입 과정을 한 번 적어보려 하는데 비록 제가 ppt를 엄청 잘 만드는 사람은 아니지만 유튜브 영상 ppt 추가는 간단한 과정이니 아래에 엮어둔 글을 참고하면 충분히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파워포인트에 삽입하고 ppt에서 재생하는 절차

우선적으로 해주어야 할 일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고 동영상을 추가하고 싶은 슬라이드를 띄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메뉴들을 살펴보며 삽입 탭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세부 메뉴를 보면 비디오라 적힌 항목이 있는데 해당 메뉴의 드롭 다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럼 온라인 비디오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적절한 메뉴를 눌렀다면 유튜브의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는 공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냥 적절한 키워드를 적고 미디어 자료를 검색한 뒤 선택과 삽입을 해주시면 되죠. 그럼 유튜브 동영상 파워포인트 추가 작업은 완료가 됩니다. 간단하죠?

다만 앞서 설명한 방법은 2016에서만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하의 버전을 쓰고 있다면 조금 더 까다로운 과정으로 ppt 동영상을 추가해야 하죠. 일단 위의 이미지와 동일한 메뉴를 클릭하는 것이 시작입니다.

그럼 Embed 태그를 넣는 화면이 나오는데 유튜브의 공유 기능은 해당 태그가 아니어서 바로 추가하면 파워포인트 유튜브 동영상 삽입이 안될 것입니다. 고로 유튜브의 태그를 수정해서 적어주어야 합니다.

그럼 유튜브의 태그는 어떻게 수정을 하는고 하니 [] 소스테어 코드를 동영상 주소의 [=] 뒤쪽에 있는 부분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태그를 수정해서 입력하면 검은색의 화면이 슬라이드에 추가되는데 미리 보기를 하면 정상적으로 재생이 될 것입니다. 각설하고 파워포인트 유튜브 삽입을 하고 싶을 때 알아둬야 할 정보를 나열했는데 가급적 쉽게 유튜브 영상 파워포인트 작업을 설명하려 노력했으나 제대로 전달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너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