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설정 방법

by +_=_+ 2019. 1. 4.
반응형

#]

노트북에서 갑자기 무선인터넷의 연결이 안될 때 설정하는 방법 안내

멀쩡하게 와이파이의 신호를 주고받던 노트북이 갑자기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대부분 장치 자체의 고장이 아니라 어떤 이유로 설정이 바뀐 상태라 할 수 있죠. 고로 멀쩡하다가 갑자기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설정 방법을 알아두는 것으로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세팅을 해주느냐는 것인데 완벽하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참고를 하실 수 있도록 아래에 노트북 무선인터넷 설정과 연관된 내용들을 적었으니 무선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읽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노트북의 설정을 해주는 방법

제일 먼저 의심해야 할 부분은 비행기 모드입니다. 노트북의 자판 상단을 보면 비행기 그림이나 와이파이 그림이 그려진 F 버튼이 있는데 그 부분을 실수로 누른 것이죠. 고로 해당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서 비행기 모드를 꺼주면 됩니다.


제가 쓰는 제품은 F12가 비행기 모드 버튼인데 Fn과 함께 눌러보니 정상적으로 비행기 모드가 꺼지고 켜지는군요. 좌우간 비행기 모드로 인터넷이 안될 수 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비행기 모드와 무관하게 인터넷이 안된다면 어댑터 연결 상태를 확인하며 무선을 연결해봐야 하는데 네트워크 연결을 띄울 땐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른 뒤 명령어로 [ncpa.cpl]를 적어주면 됩니다.


네트워크연결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실행되었다면 사용할 어댑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사용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아마 십중팔구 이 방법으로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의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어댑터의 종류가 많아서 어떤 것을 사용 상태로 돌릴지 모르겠다면 모두 사용을 해주거나 와이파이에 해당하는 어댑터를 사용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드라이버가 손상되어서 노트북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앞서 소개한 절차로 답을 찾을 수 없다면 드라이버를 다시 준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버는 [3dp.co.kr]에서 제공하는 [3DP Net]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준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 방법이나 다운로드 과정은 페이지에서 모두 안내를 하고 있으니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인터넷을 쓰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