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vd 추출 변환 방법

by +_=_+ 2019. 1. 3.
반응형

뛰어난 품질을 지원해주고 저렴하며 반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요즘 환경에선 단점도 많은 것이 사실이죠? 그래서 dvd 추출을 하려는 분들이 많은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전용 도구만 있으면 의외로 간단히 avi 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활용 가능한 도구의 정확한 종류와 기능을 다루는 방법 정도는 알아둔 상태에서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들을 엮어보려 하는데 혹시 dvd에 있는 미디어 파일을 뽑아내고 일반적인 포맷으로 변환하고 싶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해봤다면 아시겠지만 의외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저는 [Icepine Free DVD to AVI Converter]라는 툴을 중점적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를 진행해야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인 [goo.gl/gN2TeK]를 방문해서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고유 주소가 복잡한 느낌이어서 제가 짧게 만들었는데 대문자와 소문자를 구분해주어야 정상적인 연결이 됩니다.

혹시 다른 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 귀찮다면 위쪽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으셔도 됩니다. 물론 사전에 검증은 했지만 그래도 혹시 개인 배포 자료는 찝찝하다면 그냥 공식 루트를 따를 것을 권장합니다.

파일을 구했다면 설치를 해야 하는데 기능은 독특한 반면 설치 과정은 그냥 다음을 눌러주며 과정을 넘기는 것이 전부입니다. 제휴 항목도 없으니 이 부분은 간단하게 마무리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 실행 이미지 애드 표시

프로그램의 준비와 실행을 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추출을 시작할 순서인데 생소한 툴이라서 다루는 방법이 어려울 것 같지만 의외로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dvd의 자료를 보다 일반적인 형태로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Add]를 눌러서 미디어 파일이 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브 선택이 끝난 다음에는 [Output format]을 누르고 포맷과 사이즈, 비트레이트, 프레임 등을 선택해주어야 하는데 복잡한 내용이 싫다면 상단에 제가 올려둔 것과 동일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무난한 수준의 결과물을 뽑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설정까지 마무리를 했다면 이제 결과물이 저장될 위치만 지정해서 [Star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가능한 쉽게 설명하려 노력했는데 부디 추출을 하는 것에 보탬이 되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