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계정삭제 탈퇴 방법

by +_=_+ 2019. 1. 3.
반응형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려 ID를 만들고 등록했다면 보안상의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그만두는 것과 동시에 ID를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지워주는 것이 얼마나 보안에 큰 기여를 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쓰지도 않는 ID를 방치하면 왠지 찝찝한 느낌이 있죠?

물론 구글에 등록했던 ID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지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구글 계정삭제를 하고 싶을 때 눌러야 할 버튼이나 진행 과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보탬이 되려 아래 참고할 수 있는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계정삭제를 하고 싶을 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google.com]을 방문해서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누른 후 탈퇴하고 싶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는 것입니다.

정보를 입력한 다음엔 로그인 버튼이 있던 곳에 사용자 아이콘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그 부분을 누른 후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적절한 메뉴를 누르며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했다면 세 가지 그룹이 나열된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환경 설정 그룹에서 아래쪽에 있는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조금 클릭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 그래도 탈퇴를 하고 싶다면 어쩔 수 없이 진행해야 하는 과정이니 계속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이번엔 Google 계정 및 데이터 삭제를 눌러줍니다.

이제 남은 절차는 안내 사항을 살펴보고 지우고 싶은 데이터의 유형을 고르는 것입니다. 중간에 본인 확인 과정을 다시 한 번 거칠 수 있는데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으니 무난하게 구글 계정삭제를 끝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을 적용하면 구글과 연동된 모든 서비스의 사용 해제를 할 수 있지만 딱 하나 불가능한 항목이 있습니다. 애센이죠.

혹시 일반적인 서비스가 아니라 애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애센을 먼저 탈퇴한 다음에 구글 페이지로 찾아가서 과정들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