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n 파일 열기 프로그램 소개

by +_=_+ 2019. 1. 3.
반응형

독특한 형태를 띠고 있어서 일반적인 뷰어로는 열람할 수 없는 자료들이 왕왕 있는데 대표적인 유형이 바로 이미지라 할 수 있죠? 특히 제목에 적어둔 형태의 파일은 이미지 중에서도 흔하지 않은 형태이기 때문에 다소 까다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몬 툴즈나 시디 스페이스와 같은 가상 드라이브 프로그램이 있으며 의외로 간단하게 bin 파일 열기를 할 수 있으며 이번에 개인적으로 권장하고 싶은 도구를 소개하는 내용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이미지 마운트 기능이 있는 두 가지 소프트웨어를 소개했지만 제가 사실 추천하고 싶은 툴의 이름은 [WinCDEmu]입니다. 다양한 종류를 써봤지만 해당 툴이 가장 다루기 쉽고 깔끔하더군요.

혹시 제가 언급한 툴에 관심이 있다면 공식 홈페이지인 [goo.gl/Us39V]에서 다운로드를 하거나 상단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물론 업로드를 해둔 파일은 공식 루트에서 구해둔 안전한 파일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만 조금이라도 찝찝하다면 그냥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는 것을 권장합니다.

툴을 받았다면 포터블 방식이니 그대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실행하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데 [Mount image]를 눌러서 bin 파일을 선택하면 되죠.

마운트를 한 뒤 작업이 끝났다면 이번엔 프로그램의 [Unmount]를 눌러서 연결해둔 이미지를 분리해주면 됩니다.

가상 드라이브를 쓸 일이 없을 땐 드라이브를 제거하는 [Uninstaill driver] 버튼을 눌러주면 되죠. 앞에서 얘기를 했지만 구성이 엄청 간단하죠?

여담으로 단순히 자료의 열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수정도 하고 싶다면 다른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사용해야 하는데 보통은 [헥스에디터]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왕이면 해당 툴에 관한 정보도 상세히 다뤄보면 좋을 텐데 아쉽지만 저는 써본 적이 없는 도구군요. 그래도 이름만 알아두면 구하는 것 정도는 간단하니 혹시 관심이 있다면 검색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