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시간설정 오류 개선

by +_=_+ 2019. 1. 3.
반응형

작업표시줄의 오른쪽 부분을 보면 작은 시계가 있는데 은근히 요긴하게 활용되죠? 그래서 제대로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면 신경이 쓰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동기화를 해주는 작업 방법을 찾고 적용하는 것이 상책인데 의외로 여러 가지 절차를 적용해볼 수 있으며 모든 절차를 한 번에 설명하는 것은 어려울 듯하여 이번에 윈도우10 시간설정을 정상적인 상태로 만드는 확률 높은 해결 방법 두 가지를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서비스 시작 유형을 바꾸는 방법부터 설명하자면 키보드에서 [시작 버튼 + R]을 누릅니다. 그리고 명령어를 적어주는 부분에 [services.msc]를 입력해서 서비스 화면을 띄웁니다.

서비스 화면을 실행했다면 이번에는 오른쪽에서 [Windows Time]을 찾아서 더블클릭을 해줍니다. 항목을 찾는 것이 어렵다면 키보드에서 [W]를 반복적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기왕이면 바로 찾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텐데 아쉽지만 수동으로 찾고 오류를 해결해야 하는군요.

좌우간 수정해야 할 항목을 찾고 실행을 했다면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맞추면 정상적으로 윈도우10 시간설정이 될 것입니다. 혹시 수정해야 할 위치를 모르겠다면 아래 이미지를 올렸으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동기화를 통해 시간설정을 해주는 방법도 얘기를 해보자면 [시작버튼 + X >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 날짜 및 시계 > 인터넷 시계 탭 > 세팅 변경]을 순서대로 진입하고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업데이트를 해도 작업표시줄 우측의 시계가 정상적이지 않고 문제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서버를 다른 종류로 바꾼 뒤 업데이트를 다시 한 번 눌러보면 됩니다. 그럼 십중팔구 윈도우10 시간설정과 얽힌 문제는 깔끔하게 사라질 것입니다.

외에도 다른 세팅을 수정하며 문제를 개선하는 방법이 있기는 한데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한 번에 모두 정리하면 분량이 너무 많아질 것 같아서 이번 글은 이쯤에서 갈무리를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다음에 윈도우10 시간설정과 연관된 내용을 추가적으로 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물러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