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씨 사진크기 조절 방법

by +_=_+ 2019. 1. 2.
반응형

이미지 파일을 열어볼 수 있도록 해주는 요긴하고 유용한 프로그램인데 그저 뷰어로 활용을 할 수도 있겠지만 간단한 편집 도구로도 사용이 가능하죠? 다만 편집을 하고 싶을 땐 기능을 쓰는 절차를 수집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미지의 용량이나 사이즈를 기호에 맞게 맞춰주는 작업 순서를 찾는 분들이 꾸준한 것일 텐데 평소 제가 알씨 사진크기를 쓰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과정 자체가 간단하고 저도 설명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작업 순서를 엮었으니 참고하고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사이즈 조절을 하고 싶은 이미지를 실행합니다. 혹시 프로그램이 없다면 [altools.co.kr/Download/ALsee.aspx]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좌우간 이미지를 켰다면 이번엔 화면 상단에 있는 도구 탭을 누르고 [꾸미기] 메뉴를 눌러주어야 하는데 올려둔 이미지의 빨간색 부분을 확인하시면 메뉴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꾸미기 화면이 띄워진 다음에는 본격적으로 알씨 사진크기를 맞출 순서인데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의 변경 탭을 누르고 원하는 방식을 체크한 뒤 저장을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해상도로 사진크기를 맞출 수 있고 비율이나 용량으로도 맞춰줄 수 있는데 어떤 방식을 선택하더라도 그저 체크하고 수치를 입력하고 저장하는 것이 전부이니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지만 저도 이번 글을 쓰면서 처음으로 해당 기능을 다뤄봤는데 초보자인 제가 무난하게 할 수 있었으니 이 정도의 정보만 있어도 충분히 알씨 사진크기를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용량을 줄이는 것이 목적일 땐 [jpegmini.com]의 기능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보통 이미지 용량을 줄이면 품질이 떨어지거나 사이즈가 줄어들기 마련인데 적어둔 주소의 기능은 화질 및 사이즈를 최대한 유지하며 용량만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이미지의 용량이나 사이즈를 다르게 맞춰주고 싶을 때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봤는데 간단한 팁 정보였지만 그래도 알씨 사진크기를 필요로 하시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